사진=아마존북스

‘한 번의 성형수술 평생을 좌우한다’는 콤플렉스를 극복하기 위한 성형에서부터 미적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성형까지 폭넓게 다루고 있다.

각 성형 수술별로 안정성과 완성도를 높이는 수술 방법과 만족도를 높이는 노하우, 주의해야 할 사항 등을 꼼꼼하게 확인할 수 있다.

먼저 젊고 활기찬 인상을 만들어주는 큐트 라인 성형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눈밑 처짐을 개선하고 애교살과 볼살을 도톰하게 살리는 동안 성형의 핵심을 만날 수 있다.

이어 첫인상을 결정하는 눈매 성형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준다. 다양한 쌍꺼풀 성형법과 눈매 성형 트렌드를 짚어주며 피부와 골격 등 개개인의 특성에 맞춰 어떤 성형 기법을 선택하고 어떻게 디자인해야 하는지를 상세히 설명해준다.

챕터 3에서는 부담감이 비교적 클 수 있는 코와 얼굴 윤곽 성형에 대한 정보를 담고 있다. 골격 개선 성형에 있어 생리적인 기능을 해치지 않으면서 미적인 완성도와 만족감을 높이는 방법을 알려준다. 윤곽 수술에서 주의해야 할 것들 역시 빠짐없이 체크해준다.

주름과 얼굴살 처짐 등 나이 들어 보이는 인상을 개선하는 성형에 대한 궁금증도 해결해준다. 리프팅 수술 방법과 실 리프팅의 종류, 쁘띠 성형이라고 불리는 필러와 보톡스 시술 등의 정보는 중· 장년기에 들어서 변화된 외모로 스트레스를 받는 이들에게 도움이 될 만하다.

챕터 5에서는 피부결과 잡티 등의 피부 고민, 지방흡입과 이식, 가슴 성형 등 몸매 고민을 해결하는 성형외과적 솔루션을 보여준다. 액취증과 부유방, 여유증 등 남모를 콤플렉스를 해결하는 방법도 자세하게 담고 있다.

김인규 원장은 “설명이 많은 의사를 싫어하는 고객은 없다. 성형외과는 설명의 가치가 더욱 빛나고 소통이 반영될 때 결과가 남다를 수밖에 없다. 고객의 마음에 충분한 납득갈 만하면서 예측되는 결과를 얻어야 수술 후 결과를 좋게 받아들일 수 있게 된다. 그래야 몸도 마음도 확실히 달라져 자신감을 찾게 된다”고 말했다.

파이낸셜투데이 김민희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