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한국야쿠르트

발효유 1위 기업 한국야쿠르트가 슈퍼100 출시 30주년을 맞아 맛과 패키지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5일 밝혔다.

새롭게 단장한 슈퍼100의 핵심 키워드는 맛이다.

한국야쿠르트는 이 제품에 이소말토 올리고당을 함유해 호상 발효유 특유의 부드러운 맛을 보다 높이고 자연스러운 단맛을 구현했다. 당 함량은 전과 동일하다.

김동주 한국야쿠르트 마케팅 이사는 “슈퍼100은 남녀노소 누구나 건강하게 즐기는 영양간식으로 30년간 소비자의 사랑을 받아왔다”며, “엄격한 품질관리와 연구개발을 통해 최고의 맛으로 소비자에게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1988년 출시한 슈퍼100은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국산화를 실현한 제품이다. 한국야쿠르트는 이 제품에 국내 최초로 한국인 유아의 장에서 분리한 한국형 비피더스균을 사용하며 유산균 국산화를 이뤄냈다.

이 제품은 출시 후 30년간 43억개가 넘게 판매되며 국내를 대표하는 떠먹는 발효유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현재 딸기와 복숭아, 블루베리, 플레인 4종의 제품이 있다.

파이낸셜투데이 김민희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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