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30일 멕시코시티 레포르마 거리에서 진행된 대우전자 'K-Pop 파티' 에서 관람객들이 K-Pop 커버댄스 공연을 지켜보고 있다. 사진=대우전자

대우전자가 지난 9월 30일 멕시코 시티에서 ‘K-Pop 파티’를 개최하며 한류 알리기 첨병에 섰다.

4일 대우전자에 따르면 멕시코 수도 멕시코시티 중심가인 레포르마 거리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커버댄스 공연, 강남스타일 댄스 컨테스트, 사물놀이 공연과 함께 서예 및 한복 체험 이벤트 등 한류를 소개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오전 9시부터 4시간동안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주최 측 예상의 5배가 넘는 1만여명의 관람객이 모여 장사진을 이뤘으며, 멕시코 현지 한류 팬들이 좋은 좌석을 확보하기 위해 공연 시작 3시간 전부터 대기하는 등 뜨거운 열기를 자랑했다.

대우전자와 대유위니아는 브랜드 및 제품 홍보 부스를 마련해 마이크로 버블 세탁기, 더 클래식 냉장고, 전자레인지 등 대우전자 주요제품과 계열사인 대유위니아 스포워셔(포터블 자연가습청정기), 위니아 공기청정기 등 신제품을 선보였다.

행사장을 참석한 관람객에게는 모자, 핸드폰용 스마트 링을 제공했고, 제품 홍보 부스를 방문한 관람객들에게는 추첨 이벤트를 통해 대우전자 전자레인지 30대, 대유위니아 스포워셔(포터블 자연가습청정기) 100대를 경품으로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했다.

대우전자는 이번 행사에서 멕시코 문화원의 후원을 받아 다양한 한류 문화 이벤트도 함께 전개했다. 멕시코 한국문화원 소속 사물놀이팀 새울림이 길놀이 공연을 진행했고, 붓글씨로 한글이름을 써서 증정하는 서예 이벤트 등 한국의 문화를 알리는 시간을 가졌다.

대우전자 관계자는 “한류 문화 콘텐츠가 중남미 여성 소비자들을 주축으로 공유·소비되는 등 어느 때 보다 우호적인 시장 환경이 조성되고 있다”며 “이러한 흐름을 빠르게 이해하고, 이에 맞는 전략적인 마케팅을 전개한다면 중남미 시장에서 보다 빠르게 성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파이낸셜투데이 한종해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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