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면적 300평·지상 2층 규모…2021년 3월 개원 예정

사진=하나금융그룹

하나금융그룹은 고양시와 국공립어린이집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날 고양시청에서 진행된 업무협약식에는 함영주 하나은행장과 이재준 고양시장 등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했다.

하나금융은 저출산·고령화로 인한 사회적 문제해결과 양질의 보육서비스를 위한 국공립어린이집의 확충이 필요하다는 공감을 바탕으로 협약을 체결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건립되는 고양시립하나어린이집(가칭)은 고양시 관내 국공립어린이집 미설치 지역인 덕양구 창릉동 일대에 연면적 990㎡(300평), 지상 2층, 보육정원 약 130명 규모로 신축될 예정이다. 오는 2021년 3월 개원을 목표로 한다.

하나금융은 어린이집 건물 완공 후 고양시에 기부채납한다. 고양시는 운영권을 넘겨받아 양질의 보육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함 행장은 “출산율 저하 속도가 점점 빨라져 올해 합계출산율이 1.0미만으로 떨어질 것으로 예상되는 등 저출산·고령화 문제는 우리 사회와 국가의 미래를 위해 가장 시급히 해결해야 할 문제다”며 “이를 해결하기 위해 보육사업을 그룹의 사회공헌 최우선 사업으로 선정해 정부·지자체 등과 적극적으로 협력해 나가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하나금융은 저출산·고령화 문제 극복을 위한 기업의 사회적 책임경영의 일환으로 2020년까지 1500억원 규모, 국공립어린이집 90개, 직장어린이집 10개 등 총 100개의 어린이집 건립 계획을 밝힌 바 있다.

파이낸셜투데이 김민아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