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지주, 창립 10주년 기념식 개최
패스트·이지·심플 강조…“고객 이익 최우선 할 것”

윤종규 KB금융지주 회장.사진=KB금융지주

KB금융지주는 21일 오전 KB국민은행 여의도 본점 13층에서 윤종규 회장과 지주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창립 10주년 기념식을 열었다고 이날 밝혔다.

KB금융지주는 종합금융그룹 체제를 바탕으로 고객 중심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2008년 출범했다. 오는 29일 창립 10주년을 맞는다.

기념식에 참석한 윤 회장은 “1등 금융그룹의 프리미엄을 바탕으로 고객에게 가장 먼저 선택받는 확고한 리딩금융그룹이 돼야 한다”며 “계열사별 본연의 경쟁력을 더욱 강화하고 유기적인 협업과 시너지를 통해 KB만의 차별화된 원스톱 서비스(One Stop Service)를 만들어 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10년간 그룹이 이뤄낸 성과를 돌아보고 임직원을 격려하며 “담대하게 도전하고 끈기있게 실행하는 역동적인 KB가 되자”고 말했다.

윤 회장은 “신속하게 판단하고 실행하는 KB만의 ‘에자일(Agile)’한 조직문화를 발전시키고 고객의 이익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패스트(Fast)’, ‘이지(Easy)’, ‘심플(Simple)’한 고객 중심의 KB가 되자”고 당부했다.

마지막으로 새롭게 만들고 있는 미션과 비전의 중요성을 강조하면서 “고객의 행복가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 가는 평생금융파트너가 돼 ‘세상을 바꾸는 금융’이라는 KB의 원대한 꿈을 함께 이루자”고 덧붙였다.

파이낸셜투데이 김민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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