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와 건강관리 생활화 위한 보험상품 선보여
10개월 동안 200만 보 달성 시 13회차 보험료부터 1년간 10% 할인

사진=에이스손해보험

에이스아메리칸화재해상보험주식회사(이하 에이스손해보험)는 KB국민카드와 함께 측정된 걸음 수에 따라 보험료를 할인받는 ‘(무)Chubb 다이렉트 333 3대질병보장보험(갱신형)’을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Chubb 다이렉트 333 3대질병보장보험은 특약을 통해 암과 뇌출혈, 급성심근경색증 등 3대 질병의 진단비뿐 아니라 수술비, 입원비를 보장받을 수 있다. 가입 대상 연령은 20세부터 60세까지 가능하며, 최초 계약 이후 5년 단위로 갱신해 최대 20년까지 보장받을 수 있다.

새롭게 출시한 (무)Chubb 다이렉트 333 3대질병보장보험(갱신형)은 웨어러블 디바이스 및 소프트웨어 개발 스타트업인 ‘직토(ZIKTO)’의 건강관리 앱인 ‘더챌린지’를 설치하고 목표 걸음 수를 채우면 보험료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하루 약 6700보, 계약일로부터 10개월 기준 200만 보를 달성하면 13회차 보험료부터 1년간 10%의 보험료 할인이 적용된다. 이후에도 매년 동일한 기준의 목표 걸음 수를 달성할 경우 보험 만기까지 계속해서 10%의 보험료를 할인 받을 수 있다.

그 밖에 KB국민카드에서는 ‘더챌린지 앱’을 통해 측정된 전월 걸음 수가 30만 보 이상이고 전월 이용실적이 30만원 이상인 ‘KB국민 가온 워킹업카드’ 회원에게 국내 모든 가맹점 이용 시 월 최대 1만 점 범위 내에서 이용금액의 2%를 포인트로 제공하고 있다.

에드워드 러(Edward Ler) 에이스손해보험 사장은 “우리 사회는 이제 백세시대에 접어들었지만 정작 건강관리에는 소홀한 경우가 많다”며 “평소에도 쉽게 할 수 있는 걷기운동을 통해 건강관리를 생활화하고, 잘못된 생활습관을 개선해 발생할 수 있는 질병을 미리 예방하고 건강한 삶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파이낸셜투데이 이진명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