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 안현동 ‘하이오션 경포’
속초 조양동 ‘속초 한라 리센 오션파크’
속초 토성면 ‘코업캐빈 더테라스 설악’
양양 성내리 ‘삼성홈프레스티지 양양’

하이오션 경포 광역투시도.

서울~강릉간 고속철도, 동서고속도로 등 철도·도로의 잇단 개통으로 강원지역 관광이 활성화 될 것이라는 기대가 커지면서 강릉을 비롯해 속초, 양양 등을 중심으로 생활숙박시설이 잇달아 공급되고 있다.

강릉 경포 안현동 일대에서 ‘하이오션 경포’가 이달 분양에 들어간다. 지하 1층~지상 7층, 1개동, 전용면적 25~72㎡, 총 161실 규모다. 경포해변과 경포호가 도보 1분 거리에 있어 레저 및 여가시설 이용이 편리하다. 단지 반경 10km 이내에 강문해변, 시근진해변 등 10여개의 해수욕장도 위치했다.

속초시 조양동에서는 ‘속초 한라 리센 오션파크’가 분양 중이다. 지하 3층~지상 7층, 전용면적 22~46㎡, 총 563실 규모다. 단지 앞에 속초해수욕장이 위치해 있으며 대포항, 설악산 국립공원 등 유명 관광지와 인접해있다.

속초시 고성군 토성면에서는 ‘코업캐빈 더테라스 설악’이 분양 중이다. 지하 1층~지상 4층, 전용면적 32~59㎡, 총 108실로 구성된다. 설악산 울산바위 조망이 가능하며, 속초해수욕장, 동대해수욕장, 영량호, 중앙시장 등이 가깝다.

양양 성내리 일대에서는 ‘삼성홈프레스티지 양양’이 분양 중이다. 지하 1층~지상 19층, 1개동, 전용, 22~45㎡, 총 358실로 구성된다. 낙산해수욕장과 오산해수욕장이 가깝다. 양양JC와 인접해 있어 광역도시 접근이 우수하다. 양양터미널은 3분 거리에 위치하고 있다.

파이낸셜투데이 한종해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