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지역 최초 조향사 양성기관 ‘조향아트스쿨in대구’설립
조향사 진로체험전문강사과정에 심혈 기울여
높은 취업률 자랑…진로직업교육 전문기관과 MOU체결

박미경 교수. 사진=김영권 기자

박미경 교수는 대구지역 최초로 조향사 양성기관 ‘조향아트스쿨in대구’를 설립해 체계적인 후진양성에 힘쓰고 있다.

‘조향아트스쿨in대구’의 교육과정은 조향사 베이직 과정과 진로체험전문강사과정, 창업과정으로 구성돼 있다. 이론·실기교육을 통해 조향사로서의 기본과정을 수료하면 진로체험전문강사과정과 창업과정을 밟을 수 있다. 특히 진로체험전문강사과정은 박미경 교수가 심혈을 기울이는 교육과정이기도 하다.

또 이곳에서는 조향사 진로체험전문강사 양성을 위한 과정은 교수 학습안 설계·작성부터 이미지메이킹, PPT 제작 및 활용능력, 강사프로필 포트폴리오 제작, 진로체험교수법 등을 배운다. 수업을 이수하고 나면 진로체험전문강사 민간자격검정을 볼 수 있다. 민간자격증 취득 후에는 조향사 진로직업체험전문강사로 활동이 가능하다.

조향아트스쿨in대구에서는 대구·경북의 진로직업교육 전문기관들과 MOU체결을 통해 학생들의 취업을 책임지고 있다. 조향사진로직업에 대한 중등학생들의 관심이 급증함에 따라 조향사 진로체험전문강사들의 활동은 매우 활발할 것으로 예상된다.

박미경 교수는 “교육·취업·일자리 창출이라는 3단계 시스템은 국가 최대 당면 과제인 고용창출 및 취업난 해소에 적극적으로 일조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파이낸셜투데이 김한소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