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hampheng Saysompheng라오스 노동복지부 차관(오른쪽 2번째), 염성열 법인장(오른쪽 3번째), 안교찬 웰컴리싱라오 차장(오른쪽 4번째). 사진=웰컴저축은행

웰컴금융그룹은 지난달 홍수로 큰 피해를 입은 라오스 남부 지역 주민을 위해 1만 달러(USD)의 지원금을 4일 전달했다.

웰컴금융그룹은 5일 이번 성금은 웰컴금융그룹의 라오스 현지법인 ‘웰컴 리싱 라오(Welcome Leasing Lao.,Co.Ltd)를 통해 재난구조를 담당하고 있는 라오스 노동복지부에 전달되며, 전달된 지원금은 피해 지역의 복구 및 이재민 구호를 위해 쓰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예상보다 길어지는 복구 작업에 이재민의 2차 피해가 예상되는 가운데 현지 법인과 본사가 함께 나서 성금을 전달하기로 해 눈길을 끈다.

웰컴금융그룹은 라오스에 ‘웰컴 리싱 라오(Welcome Leasing Lao.,Co.Ltd)를 설립하고 2016년 10월부터 영업을 개시했으며, 수도인 비엔티엔과 라오스 남부지역인 팍세에 각각 본점과 출장소를 두고 현지인을 상대로 오토바이 및 자동차 리스 사업을 이어가고 있다.

염성열 웰컴금융그룹 라오스 법인장은 “현지에서 영업을 하고 있는 만큼 국가적 재난 상태인 라오스에 도움의 손길을 주는 것은 당연하다”며 “피해를 입어 실의에 빠진 이재민들의 구호활동에도 최선을 다 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웰컴금융그룹은 국내에서도 ‘방정환 장학재단’ 운영을 비롯해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함께 ‘행복나눔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저소득층 이웃의 치과치료비를 지원하는 ‘선한미소기금’, ‘한국국제기아 대책기구’, ‘홀트 아동복지회’, ‘백혈병·소아암 어린이 돕기’ 등에도 성금을 전달하는 등 다방면으로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파이낸셜투데이 김영권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