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약품 대학생 마케터 19기 수료식. 사진=현대약품

현대약품이 지난 30일 오후 논현동 현대약품 본사에서 ‘현대약품 대학생 마케터 19기’ 수료식을 진행했다고 31일 밝혔다.

현대약품 대학생 마케터는 학생들이 직접 영상 콘텐츠를 기획하고 제작, 홍보에 나서는 등 실제 ‘콘텐츠 마케팅’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대학생 참여 프로그램이다. 또 현대약품 대학생 마케터는 2008년부터 10년째 꾸준히 운영되고 있으며, 디지털 마케팅 전문가들의 특강과 함께 다양한 프로그램 구성으로 높은 만족도를 보이고 있다.

19기 대학생 마케터들은 약 2달간 미에로화이바와 헬씨올리고프로바이오틱스, 버물리, 보니타 등 현대약품의 주요 브랜드 홍보 영상을 직접 기획하고 제작, 홍보까지 마케팅 전반을 경험해보는 활동을 진행했다.

특히 19기 대학생 마케터들이 제작한 영상은 기존의 일반적인 가로 영상이 아닌, 최신 영상 트렌드에 맞춘 세로 영상으로 제작됨으로써 많은 대중들로부터 참신한 시도라는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 냈다.

수료식에서는 버물리팀이 150만 조회수 이상을 기록하는 높은 성과를 올려 최우수상으로 선정돼 상장과 함께 상금을 수여 받았다.

버물리팀 영상을 비롯해 대학생 마케터 19기가 제작한 모든 영상들은 현재 온라인상에서 총 350만 건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다. 해당 영상은 현대약품 공식 유튜브 채널 및 페이스북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현대약품 관계자는 “이번 19기 대학생 마케터들은 힘든 여건 속에서도 어느 때보다도 적극적이고 열정적인 모습을 통해 성공적인 성과를 보여줬다”며 “앞으로도 더욱 열정적이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가진 학생들의 지원을 기다리고 있겠다”고 전했다.

한편 현대약품은 대학생 마케터 이외에도 소셜 스토리텔러, 아트엠콘서트 에디터 등 대학생들을위한 다채로운 프로그램 등을 진행하고 있다. 현대약품은 매달 아트엠콘서트를 통해 수준 높은 공연을 진행하는 등 다양한 방면의 사회공헌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파이낸셜투데이 제갈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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