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단장한 인도네시아 뚜레쥬르 ‘치토스점’에 많은 현지 고객들이 방문해 제품을 구매하고 있다. 사진=뚜레쥬르

CJ푸드빌이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 뚜레쥬르 신(新)콘셉트 매장 치토스점을 열었다고 21일 밝혔다.

인도네시아 치토스점은 2013년 문을 연 인도네시아 15호점이다. 치토스점은 新콘셉트의 국내 성공 요인을 기본으로 현지 특성을 반영해 재탄생했다. 갓 구운 빵코너를 마련하고 시간대별 고객 니즈에 맞춰 제품을 구워낸다. 신선한 빵으로 만든 샌드위치와 델리 메뉴를 대폭 강화하고, 현지 과일과 채소로 갓 짜낸 착즙주스를 도입해 최근 급증하는 건강 중시 트렌드를 겨냥한다는 계획이다.

인도네시아 내 인스타그램 등 SNS 문화가 발달한 점을 감안해 제품과 매장 비주얼에도 특히 신경 썼다. 또한, O2O 서비스 수요가 큰 시장 특성을 반영해 컵케이크와 도넛 등 O2O 전용 제품도 처음 선보인다.

CJ푸드빌 관계자는 “뚜레쥬르는 인도네시아에서 생소한 프리미엄 베이커리 카페를 처음 선봬 시장을 창출하고 가능성을 인정받았다”면서 “글로벌 브랜드로서의 경쟁력으로 다시 한 번 인도네시아에 새로운 식문화를 제안하고 트렌드를 리딩할 것”이라고 말했다.

CJ푸드빌의 글로벌 선봉인 뚜레쥬르는 현재 인도네시아를 포함해 해외 7개국에 진출, 390여개 매장을 운영하며, 한국 베이커리 브랜드 중 최다 진출국·최다 매장을 보유 중이다.

뚜레쥬르는 인도네시아에 2011년 진출해 수도인 자카르타를 중심으로 수라바야, 발리 등에 54개 매장을 운영 중이다. 지난해에는 해외 브랜드 입점이 제한적인 3대 공항에 이례적으로 입점하기도 했다.

파이낸셜투데이 김민희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