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영양·간편성 충족시키는 제품 인기

사진=하남돼지집

‘역대급’ 폭염이 지속적으로 이어지면서 집에서 편히 먹을 수 있는 가정간편식이나 배달음식을 찾는 이들이 점차 늘어나고 있다.

가스레인지 앞에서 음식을 하기 어려울 정도로 무더운 요즘, 식품을 비롯한 유통업계는 맛과 영양을 모두 충족하면서도 전자레인지에 3분 데우는 것만으로 조리가 가능한 ‘간편식’ 출시로 소비자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삼겹살 전문점 ‘하남돼지집’은 최근 식사와 안주를 동시에 만족시킬 수 있는 돼지찜 메뉴를 CU편의점과 현대백화점을 통해 선보였다.

하남돼지집이 선보인 ‘가정간편식 돼지찜’은 ‘매운대파돼지찜’과 ‘매운마늘돼지찜’, ‘간장돼지불고기’, ‘고추장돼지불고기’ 등 총 4종이 있다. 하남돼지집의 ‘가정간편식 돼지찜’은 전자레인지에 3분 데우는 것만으로 갓 요리한 돼지찜을 맛볼 수 있다는 점에서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된다.

집 앞에 음식을 사러 나가기도 힘든 경우에는 ’배달음식’으로 편하게 즐기는 것도 방법 중 하나다.

대표적인 배달 메뉴에는 치킨과 피자가 있다. 피자 브랜드 중 하나인 ‘피자알볼로’는 진도산 흑미 도우를 사용하고 전 재료를 손수 손질 및 조리해 맛과 영양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대표 메뉴인 ‘쉬림프&핫치킨골드피자’는 매콤한 칠리소스에 버무린 생새우와 스파이시치킨, 새콤한 랜치 소스로 마무리한 영양만점 피자로, 피자 한 판만으로도 다양한 맛을 즐길 수 있어 홈파티 메뉴로도 제격이다.

이 외에도 ‘원할머니보쌈·족발’에서는 최근 더덕과 명태를 곁들인 ‘더덕명태회 보쌈’, 떡에 싸먹는 ‘간장통마늘떡보쌈’ 등을 선보여 건강을 생각한 보쌈 메뉴를 배달로 맛 볼 수 있다.

두 메뉴 모두 엄선한 돈육만을 사용해 야들야들하고 기름기 없는 보쌈고기를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더덕명태회 보쌈의 경우 여름 보양재료인 국내산 더덕과 속초식 명태회무침을 조합해 맛과 영양을 모두 만족시켜 배달 고객을 사로잡고 있다.

파이낸셜투데이 제갈민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