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보들극장 ‘아빠가 사라졌다!’ 전국 순회 공연 진행
[공연]보들극장 ‘아빠가 사라졌다!’ 전국 순회 공연 진행
  • 김영권 기자
  • 승인 2018.08.07 1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민국 대표 문화 복지사업, 전국 10개 지역 장애인복지관 등 순회
사진=스튜디오뮤지컬
사진=스튜디오뮤지컬

스튜디오뮤지컬이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후원하는 2018년 신나는 예술여행 사업 중 장애인시설 순회유형으로 보들극장 ‘아빠가 사라졌다!’ 공연이 진행되고 있다.

이번 공연은 교육부와 한국사회복지협의회가 협력사로 참여중다.

‘신나는 예술여행’은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후원하는 대한민국 대표 문화 복지 사업으로, 국민 모두가 문화예술을 누릴 수 있도록 전국각지로 찾아가고 있다.

이 사업은 2004년부터 현재까지 정부 부처, 공공기관, 기업 등 다양한 주체들의 협력을 통해 경제적, 사회적, 지리적 여건 등을 문화를 향유하기 어려운 국민 및 일반 국민에게 문화 나눔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문화 향유권을 신장하고, 문화양극화 해소에 기여하는 의미를 두고 있다.

국내 유일의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하는 문화콘텐츠를 제공하는 배리어프리 전문 기획사 스튜디오뮤지컬은 금년도 ‘신나는 예술여행’ 사업의 ‘장애인시설 순회’ 프로그램 예술단체로 선정되어, 전국에 있는 특수학교나 장애인 복지관을 찾아가는 공연인 보들극장 ‘아빠가 사라졌다!’를 진행하고 있다.

보들극장 ‘아빠가 사라졌다!’ 는 누구에게나 보이고 들리는 공연으로, 2016년부터 사랑받아온 스튜디오뮤지컬의 스테디셀러이다.

요양원을 탈출한 아버지를 쫓는 딸의 이야기를 통해 부모자식이라면 누구나 공감할 가족의 사랑을 그린 작품으로, 김태웅, 김환희, 박소연, 윤승우, 오민탁 등의 실력파 배우가 출연한다.

스튜디오뮤지컬 관계자는 “올해 7월부터 11월까지 진행되는 보들극장 ‘아빠가 사라졌다’ 공연은 동암차돌학교(전주), 부천장애인종합복지관(부천), 대구보건학교(대구), 진주혜광학교(진주), 목포인성학교(목포)의 공연이 진행되어 장애인 관객과 비장애인 관객들의 열광적인 호응을 받았다”며 “앞으로 느티나무경남장애인부모회창원진해지회(진해), 강진덕수학교(강진), 소림학교(영암), 충주혜성학교(충주), 공주정명학교(공주)를 순회하며 전국의 장애인과 비장애인 관객들이 어우러지며 함께하는 공연의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파이낸셜투데이 김영권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