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연합뉴스

김경수 경남지사가 ‘드루킹’ 김동원씨에게 6·13 지방선거를 도와달라며 오사카 총영사 자리를 먼저 제안했다는 혐의에 대해 “전혀 사실이 아니다”라고 밝혔다.

3일 김 지사는 특검팀의 압수수색 후 첫 출근해 기다리던 취재진과 만나 이같이 언급했다.

허익범 특별검사팀으로부터 소환 통보가 있었느냐는 질문에 김 지사는 “아직 연락 없다”고 대답했다.

그는 드루킹 댓글조작 의혹과 관련한 압수수색 등에 대한 입장을 이날 오후 김해에서 열리는 공개행사 때 밝히겠다는 말을 남기고 집무실로 향했다.

특검은 김 지사가 드루킹 댓글조작을 공모한 혐의(컴퓨터 등 장애 업무방해)와 함께 드루킹에게 올해 지방선거를 도와달라며 오사카 총영사 자리를 먼저 제안한 혐의(공직선거법 위반)를 압수수색 영장 청구 사유로 적시했다.

특검팀은 앞서 전날 이른 아침부터 드루킹 댓글조작 의혹과 관련해서 김 지사 집무실과 관사를 압수수색해 3일 오전 0시 10분께 압수수색을 마무리했으며, 김 지사 집무실과 비서실, 관사에서 사용하는 공용 하드디스크 등에 담긴 각종 자료를 과학적 증거 수집 및 분석기법인 ‘디지털 포렌식’ 장비로 일일이 내려받아 분석하는 작업을 진행한 것으로 전해졌다.

압수수색이 진행되던 날 고 강금원 전 창신섬유 회장 추도식에 참석하기 위해 휴가를 냈었던 김 지사는 이후 변호인단으로부터 압수수색 연락을 받고 곧장 상경해 자신의 휴대전화 2대를 특검에 임의제출하고 특검 조사에 적극 협조하겠다는 입장을 밝힌 바 있다.

한편 김 지사는 관사에서 진행된 특검팀 압수수색이 끝난 이후 관사에 들어간 것으로 알려졌다.

파이낸셜투데이 김영권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