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 방이동 맛집. 사진=시모나아이디

‘초밥의 참맛’은 송파구 방이동 먹자골목 안에 자리 잡은 방이동 맛집으로, 신선하고 다양한 초밥과 생선회, 각종 바다생선 등을 제공한다. 

초밥의 참맛 창업자인 오병화 시모나아이디 대표는 “20여년 전 교원그룹 교육관리부 본부장으로 근무할 때 고등학생을 상대로 교육 상담을 했다”며 “고등학생 중 최상위권 학생들을 여러 명 상담하다 보니 먹는 음식에 공통점을 발견해 음식과 성적의 상관관계가 있는지 연구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어 “조사 중 고등학교에 올라가 상급생이 되며 성적이 올라가는 학생들이 있고, 고등학교 올라가며 성적이 오히려 떨어지는 학생이 있었다”며 “최상위권의 학생들과 상급학생이 되면서 성적이 올라가는 학생들은 생선계통이거나 잡식성 음식을 좋아하고, 성적이 떨어지는 학생들은 육식과 관련된 음식을 좋아하는 점을 발견했다”고 말했다.

이후 오 대표는 외국의 생선과 관련된 연구 자료나 도서관 논문 등을 분석했다. 

오 대표는 “일본에서는 책을 읽을 때 두뇌 에너지가 비타민 A1, A6, A12 성분을 많이 소비된다는 연구가 있었다”며 “미국과 호주 대학에서 공동 연구한 자료에서는 두뇌의 정보유지에 필요한 리놀린산 성분, 정보전달 역할을 하는 미에린 성분이 특정 음식에 많이 함유되어 있다는 연구결과가 있었다”고 말했다.

이어 “이런 성분이 많이 들어있는 음식을 공급하고 싶어 송파구 방이동에  초밥의 참맛을 설립하게 됐다”고 덧붙였다. 

이를 바탕으로 초밥의 참맛에서는 공부하는 학생들이나 머리를 많이 쓰는 샐러리맨에게 필요한 영양분이 많은 음식을 착한 가격에 정성을 들인 메뉴로 공급하고 있다.

초밥에 참맛에서는 물회의 원조로 유명한 포항에서 재료를 직접 공수하여 만든 물회가 단연 인기가 높으며, 초밥과 해물모듬회, 장어구이 등으로 여름의 고갈된 체력을 증진시킬 수 있다. 

특히 점심시간에는 주머니가 가벼운 샐러리맨들을 위해 알탕, 대구탕 등의 매운탕과 회덮밥, 멍게덮밥, 장어덮밥, 고등어구이 등도 점심 메뉴로 제공한다.

파이낸셜투데이 김민희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