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는 인공지능(AI) 기반 야구 정보 서비스 ‘페이지(PAIGE)’의 풀 액세스(Full Access) 버전을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페이지는 AI 기술을 활용해 야구 콘텐츠를 실시간으로 생성·요약·편집하고, 이용자가 원하는 팀과 선수의 정보를 편리하게 제공해주는 서비스다. 페이지 이용자는 관심 구단을 설정 후 선호 구단의 뉴스·경기 일정·결과·순위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이용자는 매일 최신 통계와 전 경기 결과까지 반영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AI가 선별한 경기 별 관전 포인트를 미리 확인할 수 있다. 경기 종료 이후에는 데이터 분석 기술을 기반으로 한 경기 요약 문장과 그래프를 제공 받는다. 페이지는 결과 데이터를 직관적으로 구성해 경기 양상을 한번에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이용자는 AI에 질문을 통해 궁금증을 해소할 수도 있다. AI는 질문의 의도를 파악해 관련 지식을 말해준다. 예를 들어 특정 선수의 이름을 말하면서 “요즘 어때?”라고 물으면 그 선수의 최근 타점·시즌 성적·통산 성적 등을 알려준다. 이용자는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추천 질문을 통해 물어볼 수 있고, 음성으로도 질문할 수 있다.

이 밖에도 퀴즈와 같은 참여형 콘텐츠를 통해 이용자가 AI와 함께 즐길 수 있는 기능이 제공된다.

장정선 엔씨 NLP센터장은 “페이지는 이용자의 야구 친구처럼, 구어체를 사용한 친근한 어투로 다양한 야구 소식을 전한다”며 “풀 액세스 버전 이후에도 야구 팬들에게 다양한 콘텐츠와 의미있는 야구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하겠다”고 말했다.

파이낸셜투데이 이건엄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