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한국토지신탁

각종 개발호재와 북한접경지역, 입지 프리미엄의 3대 메리트로 강원도 고성군 부동산 시장에 순풍이 불고 있는 가운데, 한국토지신탁이 고성 봉포 일대에 ‘고성 봉포 코아루 오션비치’를 8월중 분양할 예정이라고 밝혀 관심이 쏠리고 있다.

강원도 고성군 토성면 봉포리 271-2번지 일원에 들어서는 이 아파트는 고성군 남동부 해안가에 위치해 동해바다 조망 특권을 누릴 수 있는 것이 강점으로, 인근 약 150m, 도보 2분 거리에 봉포해수욕장, 천진해수욕장이 위치해 있다.

뿐만 아니라 내년 고성군이 체험관광 명소화 사업을 추진할 계획에 있는 청간정을 비롯해 설악산 등 유명 관광지가 가깝게 위치해, 수요자들과 투자자들에게 오션뷰, 마운틴뷰 프리미엄을 동시에 갖춘 최적의 세컨드하우스 및 투자처로 평가받고 있다.

지하 2층~지상 20층 규모에 아파트 370세대를 공급하는 ‘고성 봉포 코아루 오션비치’는 전용면적 63㎡A/B, 75㎡, 81㎡, 84㎡A/B 타입을 선보이며, 일부세대에 4Bay 판상형 구조 및 팬트리, 알파룸 등 쾌적한 주거공간을 도모했다.

단지 내로 어린이집, 작은도서관, 휘트니스센터 등 커뮤니티 시설이 조성될 예정이며, ‘1km 워킹 프리미엄’으로 농협하나로마트, 토성면사무소, 천진우체국 등 편의시설을 비롯, 천진초, 경동대 등 학군이 도보권에 위치해 편리한 인프라 이용이 가능하다.

쾌적한 교통망 또한 강점으로 꼽힌다. 남북으로 이어지는 7번 국도를 통해 속초시에 수월하게 진입할 수 있으며, 가까운 서울~양양고속도로도 이용 가능하다. 이와 더불어 오는 2024년 서울과 속초를 빠르게 잇는 춘천~속초 동서고속화철도가 개통될 예정으로, 교통환경은 더욱 개선될 것으로 전망된다. 동서고속화철도 개통 시 서울에서 속초까지 약 1시간 15분이 소요돼, 1시간대 생활권이 가능해진다.

한편 8월 오픈을 앞두고 있는 ‘고성 봉포 코아루 오션비치’의 홍보관은 속초시 중앙동 468-15번지, 속초시청 맞은편에 위치하며, 자세한 사항은 홍보관 오픈 후 방문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파이낸셜투데이 박현군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