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컵 특별 미션…‘침묵 응원’ 영상 등 SNS상 화제

‘돈 라이트 잇 업 (Don’t Light it Up)’ 영상 캡처. 사진=오비맥주

버드와이저가 이색적인 월드컵 응원 이벤트를 선보이며 SNS상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5일 버드와이저는 열정의 에너지로 월드컵의 빛을 밝힌다는 의미의 ‘라이트 업 더 피파 월드컵’을 주제로 캠페인 영상 2편을 페이스북과 유튜브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공개했다.

캠페인 영상 제목은 ‘돈 라이트 잇 업(Don’t Light it Up)’과 ‘치어 포 비어(Cheer for Beer)’이다. 2편 모두 한국과 아르헨티나, 브라질 등 다양한 월드컵 참가국의 축구팬들이 월드컵 티켓을 얻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모습을 재치 있게 그려냈다.

‘돈 라이트 잇 업’편은 축구팬들이 응원 소리에 반응하는 버드와이저 레드 라이트 컵이 점등되지 않도록 ‘침묵 관람’ 미션에 도전하는 이벤트 현장을 담았다. 영상 말미에는 전 영국 축구 국가대표 선수 마이클 오웬과 나이지리아의 축구 스타 은완커 카누가 티켓 시상자로 깜짝 등장해 도전자들을 놀라게 했다.

‘치어 포 비어’편에서는 한국의 서울과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 영국 런던 시민들이 버드와이저와 함께 월드컵 응원 함성을 내뿜는 모습을 담아냈다. 버드와이저는 소리에 반응하는 인터랙티브 자판기를 미술관, 해변가, 시장 등 다양한 장소에 설치해 특정 데시벨 기준치를 초과하는 응원 함성내기 미션을 실시했다.

각국의 실감 나는 응원 영상은 SNS에서 조회수 290만회를 기록하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영상 댓글에는 ‘왜 꼭 저런 건 내가 지나갈 땐 안 하고’, ‘나 저기서 맥주 한 박스 뽑을 수 있다’ 등 젊은층들의 다양한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버드와이저는 월드컵 기간 동안 월드컵 TV 광고와 월드컵 스페셜 패키지 및 전용잔 출시, 맨 오브 더 매치, 월드컵 관람 파티 ‘버드 90’ 등을 통해 월드컵 흥행을 이끌고 있다.

파이낸셜투데이 제갈민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