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군 70주년 기념 작품…지창욱, 강하늘, 성규, 이정열, 이태은, 임찬민, 오진영 등 캐스팅 확정

창작 뮤지컬 '신흥무관학교'에 지창욱, 강하늘, 성규 등의 배우들의 캐스팅이 확정됐다.

육군본부가 주최하고 공연제작사 ㈜쇼노트가 제작하는 창작 뮤지컬 <신흥무관학교>가 오는 9월 9일부터 23일까지 국립중앙박물관 극장 용에서 공연된다.

창작 뮤지컬 <신흥무관학교>는 항일 독립 전쟁의 선봉에 섰던 ‘신흥무관학교’를 배경으로 하며, 격변하는 시대를 살았던 사람들의 치열한 삶을 담아냈다. 이 작품에서는 일제에 항거하고 ‘우리가 주인이 되는 나라’를 건립하기 위해 모든 것을 바친 평범한 청년들의 이야기가 역동적으로 펼쳐진다.

1907년부터 1920년까지, 경술국치 전후 역사적 흐름과 궤를 같이하며 스토리를 이어가는 창작 뮤지컬 <신흥무관학교>는 잘 알려진 역사적 사건에 집중하기보다, 혼란과 격변의 시대 한복판에 서 있었던 인물들의 삶을 깊이 조명한다.

전 재산을 처분하고 만주로 망명하여 무관학교를 설립한 선각자들부터 조선, 일본, 만주 등 각지에서 찾아온 무관들, 무관학교가 배출한 수많은 투사까지, 그들이 이끌어간 항일무장투쟁의 이야기가 생생하게 그려진다.

작품 속 캐릭터들의 드라마를 클로즈업해 보여주는 스토리 전개는 관객들의 공감을 불러일으키며 강렬한 울림과 뜨거운 감동을 선사한다. 또한, 현재를 살아가는 청년들에게 삶의 방향성에 대해 고민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창작 뮤지컬 <신흥무관학교>는 캐릭터에 새로운 매력을 부여하는 화려한 캐스팅으로 이목을 집중시킨다. 특히 현역 군인 신분으로 국방의 의무를 다하고 있는 배우 지창욱과 강하늘, 그룹 인피니트 성규가 출연을 확정해 관심을 모은다.

건군 70주년을 기념하고 신흥무관학교의 거룩한 정신을 기리기 위해 출연을 결심한 지창욱, 강하늘, 성규는 군사 훈련에 충실히 임하면서도, 완성도 높은 작품을 만들기 위해 공연 연습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창작 뮤지컬 <신흥무관학교>는 오는 9월 9일부터 9월 23일까지 국립중앙박물관 극장 용에서 공연되며, 이후 연말까지 전국투어가 진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