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메일·알림톡·문자 중 고객이 원하는 보험약관 수령 방법 선택

사진=NH농협생명 

NH농협생명이 2일부터 전자적 약관 서비스를 새롭게 개선했다.

전자적 약관 서비스란 보험약관을 이메일, 알림톡, 문자를 통해 고객에게 발송하고, 고객은 이를 손쉽게 확인 및 저장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말한다.

NH농협생명은 지난해 11월 전자청약(태블릿 PC를 이용한 청약)시 휴대폰을 통해 약관 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모바일 약관 서비스를 개시한 바 있다. 이번 서비스 확대를 통해 종이청약의 경우에도 전자적 약관을 이용할 수 있도록 고객 편의성을 높였다.

이용방법도 간단하다. 보험 청약시 고객은 원하는 약관 수령 방법을 선택하면 선택한 방법으로 인터넷 주소(URL)가 발송되고, 고객은 해당 URL에 접속해 약관 열람 및 저장이 가능하다.

서기봉 NH농협생명 사장은 “앞으로도 농협생명은 새로운 인슈테크 기술을 지속적으로 연구하여 고객 편의성을 높인 보험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파이낸셜투데이 박현군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