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1226세대 중 345세대 일반분양, 92% 중소형
일부 세대 분리형으로 설계…임대목적 활용 가능
도심 속 생활인프라 풍부하면서도 환경 쾌적

힐스테이트 신촌 조감도. 사진=현대건설

현대건설이 오는 29일 서울 서대문구 북아현뉴타운 1-1구역(북아현 1-1 재정비 구역 주택재개발정비사업)에서 ‘힐스테이트 신촌’ 견본주택 문을 열고 본격 분양에 나선다고 28일 밝혔다.

힐스테이트 신촌은 지하 4층~지상 최고 20층, 15개동, 전용면적 37~119㎡, 총 1226세대로 구성되며, 이 중 345세대가 일반분양된다.

북아현뉴타운은 총 5개 구역에 1만2000여 세대 규모로, 도심 지역 내 대규모 아파트 브랜드 타운으로 변신해 선호도 높은 주거지역으로 떠오르고 있다.

힐스테이트 신촌은 지하철 2호선 아현역, 이대역과 2·5호선 환승역인 충정로역, 경의중앙선 신촌역 등을 이용할 수 있다. 신촌로, 대흥로 마포대로 등을 통해 강변북로, 올림픽대로 등으로 접근이 용이하며, 상산로를 통해 내부순환도로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추계초(사립), 북성초, 중앙여중·고, 한성중·고 등이 도보권에 있으며, 연세대, 서강대, 이화여대 등 명문 대학교도 반경 1.5km 이내에 있다.

또한 단지 가까이 홍대거리와 신촌이대거리 등 다양한 문화 거리가 조성돼 있으며, 현대백화점 신촌점, 현대유플렉스, CGV 신촌 등의 이용도 편리하다.

힐스테이트 신촌은 도심 속에 있어 생활 인프라가 풍부하면서도 단지 주변 안산과 서대문독립공원, 안산도시자연공원 등이 있어 주거 환경이 쾌적하다. 단지 내에는 미세먼지 신호등, 미세먼지, 미스트, 놀이터 개수대 등과 함께 미세먼지 센서를 도입한다. 지하주차장에는 총 7대의 전기차충전소도 설치될 예정이다.

힐스테이트 신촌은 거실과 주방이 이어지는 오픈형 주방설계로 개방감을, 일부 세대에 드레스룸, 팬트리, 현관 워크인수납장, 보조주방 가구 등을 제공해 공간감을 극대화했다. 입주민들의 안전한 생활을 위해 일반가구와 주방가구, 문선 등을 곡선으로 처리했고, 친환경자재인 ‘E0등급’의 가구가 사용된다. 실내 환경을 위한 환기유니트, 드레스룸 배기, 욕실 청소용 미니스프레이건 등도 설치된다.

특히 전용 84㎡F, 84㎡G, 119㎡ 등의 경우 별도의 현관문을 갖춘 분리형 세대 평면으로 설계돼 임대목적으로도 활용이 가능하다. 주변에 대학교와 업무지구가 인접해 대학생 및 1인 가구 임차수요가 풍부하다.

커뮤니티시설로는 실내골프연습장, 피트니스센터, 사우나, 남녀독서실, 북카페, 키즈&맘스카페, 게스트 하우스 등이 조성된다.

현대건설이 개발한 IoT 시스템인 ‘하이오티(Hi-oT)’ 기술도 적용된다. 스마트폰 소지만으로 공동현관 출입이 가능하고, 앱을 통해 조명, 가스, 난방, 환기 등을 제어할 수 있다. IoI 기술과 호환이 되는 가전제품과의 연동도 가능하다.

대건설 분양 관계자는 “힐스테이트 신촌은 서울 광화문, 시청, 여의도 등 서울 도심으로 빠른 접근이 가능하고, 신촌과 이대 상권과 접해있어 편리한 생활이 가능해 실수요자 중심으로 청약 접수가 많이 들어올 것으로 보인다”며 “여기에 현대건설이 선보이는 힐스테이트 브랜드 대단지로 미래가치도 기대해 볼 수 있다”고 말했다.

힐스테이트 신촌은 29일 견본주택 문을 연 후, 7월 3일 특별공급, 7월 5일 1순위(서울 1년 이상 거주자), 7월 6일 1순위(서울 1년 미만 거주자, 수도권 거주자) 청약을 받는다. 2순위 청약은 7월 9일이다. 당첨자 발표는 7월 13일이이며, 7월 24~26일 정당계약을 진행한다.

견본주택은 서울시 서대문구 북아현동 114-2번지에 위치해 있으며, 입주는 2020년 8월 예정이다.

파이낸셜투데이 한종해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