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百 판교점 오픈 후 8000명 이상 고객 방문
두꺼비 캐릭터 활용, 젊은 이미지 강화
중동점·대구점 순차적 진행 계획

사진=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는 지난 8일 현대백화점 판교점에서 첫 선을 보인 ‘참이슬 팝업스토어’가 성황리에 마무리되고, 2차 스토어를 지난 15일 목동점에 오픈했다고 18일 밝혔다.

‘참이슬 팝업스토어’는 두꺼비 캐릭터를 활용한 국내 유명 성인남녀 브랜드의 상품 판매와 다양한 즐길 거리를 마련해 쇼핑객들의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현대백화점 판교점과 목동점에 오픈한 ‘참이슬 팝업스토어’는 입소문이 나며 열흘간 8000명이 넘는 고객이 방문하는 등 큰 관심을 받았다. 다양한 캐릭터 상품에 가운데, 티아이포맨 남성용 티셔츠는 일찌감치 준비수량이 모두 팔렸고, 남녀 모두 부담 없는 두꺼비 슬리퍼와 양말, 수공예 액세서리 등 제품도 높은 판매율을 보였다.

하이트진로는 지난 4월 참이슬 브랜드를 리뉴얼하고 소비자 접점에서의 다양한 활동을 통해 친근하고 젊은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하고 있다. 이번 참이슬 팝업스토어는 참이슬의 상징인 두꺼비 캐릭터를 활용해 브랜드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하게 됐다.

이 외에도 신진아티스트들이 제작한 참이슬 디자인 병을 진열해놓은 이슬갤러리와 재미있는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트릭아트 포토존과 이벤트 게임존 등 소비자 참여 프로그램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오성택 상무는 “소주브랜드 최초로 백화점과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이색적인 팝업스토어 운영으로 소비자에게 신선함을 제공하며, 참이슬의 상징인 두꺼비 캐릭터로 젊은 소비자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하고자 했다”며 “젊은 브랜드 이미지 강화를 위한 다양한 이색 이벤트를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참이슬 팝업스토어’는 지난 8일~14일까지 진행한 현대백화점 판교점을 시작으로 오는 21일까지 목동점에서 진행되며, 오는 22일~28일 중동점과 29일~다음달 5일까지 대구점에서 순차적으로 운영된다.

파이낸셜투데이 제갈민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